인기 휴양지이자 가족들의 주천여행지 괌은 한국에서 가까운 미국령 섬으로 여행과 영어를 모두 잡을 수 있어 인기다. 특히 자녀를 둔 부모라면 더 눈길이 가는 법이다. 오는 4월 1일부터 괌PIC 측은 렛츠스피크 잉글리시(Let’s Speak English) 영어 프로그램을 오픈한다고 발표해 보다 체계적이고 교육적인 영어 키즈클럽 체험 가능성에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기존 영어 프로그램과는 다른 프로그램을 모색한 것. 다양한 시도를 거듭하는 괌PIC리조트가 오랫동안 괌 가족여행의 추천 호텔로 사랑받아온 이유는 아닐까.
렛츠 스피크 잉글리시는 만 4세에서 12세 아동 영어회화 프로그램으로 괌 여행을 하면서 영어회화를 업그레이드할 기회다. 한국에서 지내며 실생활에서 영어를 쓸 일이 거의 없었던 아이가 괌 PIC에 머물면서 자연스럽게 직원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아이는 영어로 말하는 법을 배우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렛츠 스피크 잉글리시 참가 방법은 어떻게 해야 할까. 괌PIC 골드카드 이용 시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지만 기타(실버, 브론즈카드) 소유 아동의 경우 $25 결제 후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진행 방식은 이렇다. 괌PIC 프론트 데스크, 레스토랑, 워터탁 등 리조트 내 시설에서 렛츠스피크 잉글리시 배지를 단 직원에게 ‘렛츠스피크 잉글리시’라고 말을 건넨 뒤 대화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상·중·하 3가지 난이도 질문 중 아이의 영어 실력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프로그램 시작 전에 신청한 아동에 한 레츠 스피크 잉글리쉬 배지와 PIC그암마스콧토시헤키(Siheky)스티커가 포함된 패스포트(Passport)을 제공하지만 이는 프로그램 진행 시 직원의 질문에 영어로 답변 때마다 받는 스티커를 붙이면 좋다.총 15개 모으면 완성할 여권을 괌 PIC워터 파크 내의 인포메이션 센터(Information Center)에 제출하면 영어 인증서와 괌 PIC표 소정의 선물을 받는다.이를 통해서 아이는 가족과 여행하면서 영어 회화 실력도 쌓아 귀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괌PIC 관계자에 따르면 상시 운영 중인 괌PIC 키즈클럽과 함께 렛츠스피크 잉글리시에 대한 기대가 크다. “참여 아동들이 영어에 관심을 갖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괌PIC는 “아동 참여 프로그램을 개발해 괌 가족여행 추천 숙소에 부합하는 친화적 리조트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동안 괌 PIC키즈 클럽의 인기는 만만찮다.키즈 클럽의 이용 연령 역시 만 4세에서 12세 이하의 아이였고, 괌 PIC숙박 손님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어”아이들의 천국 PIC”라고도 불린다.최근에 키즈 클럽의 수리를 마치고 아이들은 더 쾌적한 공간에서 영어를 배울 수 있다.괌 여행 동안, 어쩔 수 없는 사정으로 급히 아이를 맡기기 때문에 이곳을 이용하는 부모도 몇명 있다.키즈 클럽에 있는 동안 아이들은 클럽 메이트와 각국의 친구들과 영어로 대화하고 각종 스포츠와 게임, 리조트 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영어와 익숙한 효과를 얻게 될 것이다.
그동안 괌PIC 키즈클럽의 인기는 꾸준하다. 키즈클럽 이용연령 역시 만 4세에서 12세 이하 어린이로 괌PIC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어 아이들의 천국PIC로도 불린다. 최근 키즈클럽 유지보수를 마치고 아이들은 보다 쾌적한 공간에서 영어를 배울 수 있다. 괌 여행 동안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둘러 아이를 맡기 위해 이곳을 이용하는 부모도 여럿이다. 키즈클럽에 있는 동안 아이들은 클럽메이트 및 각국 친구들과 영어로 대화하고 각종 스포츠와 게임, 리조트 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영어와 익숙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PIC괌 디럭스 룸 키즈 클럽 종일반에 참여하는 아이를 클럽 메이트와 함께 점심을 먹고 이 때 괌 PIC골드 카드를 소지하면 무료로 식사를 제공 받지만 기타 카드 소지시에 아이들 점심 식사 비용$15추가 발생한다.오전 오후, 종일반에 따라서 수업이 끝난 15분 전까지 아이를 데리러 키즈 클럽에 도착해야 한다는 점을 유의한다.만약 아이가 만 4세 미만의 경우에는 꼭 부모님과 동행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는 참여가 불가능하다.아이와 동행할 여지가 충분이 아니면 리틀 키즈 클럽을 이용하면 해결된다.만 1세에서 3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선착순에서 열리는 리틀 키즈 클럽은 영유아 상담 서비스로 방문 전날 예약이 필수적이다.PICK 괌 시헥실 괌PIC 게임룸 옆에 위치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어린이 기저귀, 물티슈, 여벌복, 젖병, 이유식, 손수건 등 평소 어린이 개인물품을 지참해 방문하면 1일 1회 최대 4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지만 기침과 미열 등 건강상의 문제가 있으면 사전 등록이 불가능하다. 이는 앞서 소개한 키즈클럽 역시 괌PIC 관계자는 “건강상의 문제가 우려되는 경우라면 키즈클럽 이용을 권장하지 않는다”고 전했다.퍼시픽 아일랜드 클럽 210 Pale San Vitores Rd, Tamuning, 96913 괌어린이 영어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약 4만평 규모로 70여종의 해양 레포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PICK은 777개의 객실과 편의시설까지 갖춰 괌 최대 특급호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어린이 영어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약 4만평 규모로 70여종의 해양 레포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PICK은 777개의 객실과 편의시설까지 갖춰 괌 최대 특급호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어린이 영어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약 4만평 규모로 70여종의 해양 레포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PICK은 777개의 객실과 편의시설까지 갖춰 괌 최대 특급호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어린이 영어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약 4만평 규모로 70여종의 해양 레포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PICK은 777개의 객실과 편의시설까지 갖춰 괌 최대 특급호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어린이 영어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약 4만평 규모로 70여종의 해양 레포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PICK은 777개의 객실과 편의시설까지 갖춰 괌 최대 특급호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어린이 영어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약 4만평 규모로 70여종의 해양 레포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PICK은 777개의 객실과 편의시설까지 갖춰 괌 최대 특급호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