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보레 익스프레스

쉐보레 대형 LCV 모델 익스프레스 입니다. 대형 LCV 모델이며 GMC 사바나라는 형제 차량이 존재합니다. 이들이 출시되면서 쉐보레 쉐보레의 쉐보레 밴과 GMC의 사바나라는 형제 차량이 존재합니다. 이들 출시에 따라 쉐보레 쉐보레 밴과 GMC 밴듀라 차량이 대체됐습니다. 두 차량은 미국 LCV 시장에서 약 44.8%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포드사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판매되는 모델입니다. 국내에서는 순정 차량보다는 스타크래프트 밴이라는 튜닝된 사양의 차량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차량 튜닝업체의 이름이 스타크래프트이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미국 시장에서는 3:1 비율로 익스프레스 차량이 더 팔리고 있지만, 캐나다에서는 2:1 비율로 형제차인 사바나 차량이 더 팔리고 있습니다. 쉐보레 익스프레스는 1995년에 출시되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GMC 반두라와 쉐보레 쉐비반의 후속 모델입니다. 형제차로 GM 사바나가 있으며 2003년에는 두 차량 모두 2세대 GMC 유콘과 쉐보레 타호에 적용되는 GMT800 플랫폼과 GMT360 방식의 플랫폼을 적용해 LS엔진이 장착됐습니다. 2004년에는 승용차에 STABILITRAK라는 차량 안정성 제어 장치가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2006년에는 6.6L 듀라맥스 V8 엔진이 옵션으로 탑재됐고, 2008년에는 차량 내부 디자인이 소폭 변경되면서 측면 충돌에 대비한 루프 에어백이 모든 차종에 기본 적용됐습니다. 이외에도 1500여개 차량에 E85 플렉스 퓨얼 볼텍 5.3L V8 엔진이 적용됐습니다. 2017년에는 2.8L 듀라맥스 디젤 엔진이 채택됐고, 2018년에는 6.0L V8 CNG/LPG 엔진도 탑재돼 판매되고 있습니다. 1995년에 개발된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충돌 안정성이 뛰어난 차종이네요. 익스프레스는 미국에서는 소형 구급차 등으로 사용되고, 한국에서는 연예인의 차로 자주 사용되기도 합니다. 2014년에는 GMC 사바나와 함께 0.5T 차량이 단종된 상황입니다. 대체 차량은 닛산과의 파트너십 아래 배지 엔지니어링 형태로 생산되는 닛산 NV200(쉐보레 시티 익스프레스)로 대체됐고, 볼텍 4300 엔진을 사용하는 차량도 단종됐습니다. 한국에서는 순정차보다는 스타크래프트사의 튜닝 사양차가 더 잘 알려진 편입니다. 쉐보레 대형 LCV 모델 익스프레스 입니다. 대형 LCV 모델이며 GMC 사바나라는 형제 차량이 존재합니다. 이들이 출시되면서 쉐보레 쉐보레의 쉐보레 밴과 GMC의 사바나라는 형제 차량이 존재합니다. 이들 출시에 따라 쉐보레 쉐보레 밴과 GMC 밴듀라 차량이 대체됐습니다. 두 차량은 미국 LCV 시장에서 약 44.8%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포드사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판매되는 모델입니다. 국내에서는 순정 차량보다는 스타크래프트 밴이라는 튜닝된 사양의 차량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차량 튜닝업체의 이름이 스타크래프트이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미국 시장에서는 3:1 비율로 익스프레스 차량이 더 팔리고 있지만, 캐나다에서는 2:1 비율로 형제차인 사바나 차량이 더 팔리고 있습니다. 쉐보레 익스프레스는 1995년에 출시되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GMC 반두라와 쉐보레 쉐비반의 후속 모델입니다. 형제차로 GM 사바나가 있으며 2003년에는 두 차량 모두 2세대 GMC 유콘과 쉐보레 타호에 적용되는 GMT800 플랫폼과 GMT360 방식의 플랫폼을 적용해 LS엔진이 장착됐습니다. 2004년에는 승용차에 STABILITRAK라는 차량 안정성 제어 장치가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2006년에는 6.6L 듀라맥스 V8 엔진이 옵션으로 탑재됐고, 2008년에는 차량 내부 디자인이 소폭 변경되면서 측면 충돌에 대비한 루프 에어백이 모든 차종에 기본 적용됐습니다. 이외에도 1500여개 차량에 E85 플렉스 퓨얼 볼텍 5.3L V8 엔진이 적용됐습니다. 2017년에는 2.8L 듀라맥스 디젤 엔진이 채택됐고, 2018년에는 6.0L V8 CNG/LPG 엔진도 탑재돼 판매되고 있습니다. 1995년에 개발된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충돌 안정성이 뛰어난 차종이네요. 익스프레스는 미국에서는 소형 구급차 등으로 사용되고, 한국에서는 연예인의 차로 자주 사용되기도 합니다. 2014년에는 GMC 사바나와 함께 0.5T 차량이 단종된 상황입니다. 대체 차량은 닛산과의 파트너십 아래 배지 엔지니어링 형태로 생산되는 닛산 NV200(쉐보레 시티 익스프레스)로 대체됐고, 볼텍 4300 엔진을 사용하는 차량도 단종됐습니다. 한국에서는 순정차보다는 스타크래프트사의 튜닝 사양차가 더 잘 알려진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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