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잘자는방법,7가지방법을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잠이 오지 않을 때 일찍 잘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공부하겠습니다. 수면은 단순히 잠만 자는 것이 아니라 하루 생긴 근육의 피로를 풀어줄 뿐 아니라 하루에 생긴 스트레스를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수면 후 평균 6시간~8시간을 반드시 취하는 것이 좋다.

우선 잠을 잘 못 자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대표적으로 크게 2자기로 나눌 수 있는데 첫 번째는 전자기기 사용이다. 잠들기 전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장시간 영상을 보면 우리 뇌가 각성 상태로 들어가 수면에 방해가 된다. 또 잠이 들었더라도 깊은 수면에 가지 못하고 뒤척이며 피로회복이 느려지도록 만성피로 등에 원인이 된다. 마지막 두 번째는 수면을 취하기 1시간 전 음식 섭취 등으로 뇌가 각성하고 수면 방해로 잠을 이루지 못하는 원인이 된다. 잠을 잘 자는 방법

잠들기 전에 음식 섭취 불면증이 심해서 잘 못 자는 사람은 대개 자기 전에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가 매우 많다.우리가 음식을 먹고 소화하는 과정을 보면 위에 혈류가 집중적으로 집중하고 뇌가 각성 상태에 돌입하면서 흥분 하고 수면에 방해가 된다.또 자기 전에 음식의 종류를 알아보면 소화가 좋지 않은 음식인 밀가루, 기름이 튀긴 음식을 섭취하게 되는데 이런 음식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2시간 이상 걸려서 잠을 잘 잡으려면 이런 물심 물을 섭취하지 않는 게 좋다.적절한 운동 수면을 잘 자기 위해서는 적절하게 몸을 쓰고 피로를 유발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그러나 잠들2시간 전에 강도 높은 운동으로 땀을 많이 흘리면, 반대로 교감 신경에의 자극으로 오히려 수면을 방해할 가능성이 있어 잠들기 전에 적어도 3시간 전에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억지로 자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잘 잘 우리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그러나 심한 불면증으로 잠을 억지로 자는 것은 오히려 우리 몸에 나쁠 수 있지만 잘 안 잔다고 자는 행위 자체가 우울과 스트레스 수치를 높이고 불안 장애 등을 악순환의 반복이 될 수도 있어 억지로 자지 않는 것이 좋으며 기타 수면에 도움이 되는 규칙인 생활 패턴 조절, 음식, 규칙 등에서 실천하고 조금씩 수면의 질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물로 눈 만든다.몸을 따뜻하게 하면 우리의 혈액 순환, 즉 혈액 순환이 빨라진다.이때 몸 속에 쌓인 피로가 빨리 해소되면서 정서적 안정을 가져오게 되고 수면의 질을 높일 뿐 아니라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된다.이때 중요한 점은 물로 목욕하는 시간이 최대 5분을 넘지 못하며 반대로 많이 물이 아닌 체온과 비슷한 미지근한 물의 물에 하는 것이 좋다.

생활 패턴의 조절이 불면증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사용된 것이 바로 생활 패턴의 조절이다.우리가 자는 시간을 기록하면서 하루를 마무리할 시간을 확실히 정하고 그 시간에 자는 습관 등을 오래 하면 불면증은 상당 부분 회복한다.그러나 누워서 스마트 폰을 사용하는 습관과 컴퓨터를 길게 하는 습관 등에 이해 규칙이 안 생기게 되지만 이런 원인을 제거하지 않고 잘 자는 법을 찾는 것은 밑빠진독에 물 붓기다.따뜻한 차를 마시기 전에 수면에 도움이 될 차 한잔에 수면의 효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그 중 수면에 도움이 될 차의 종류로는 박하와 라벤더의 차이가 있다.이때 라벤더 차는 부드럽고 은은한 향취가 심리적 안정 깨달음을 주고 수면을 자주 하는 것에 도움이 된다.또 박하 차는 일한의 맛에 차에서 머리를 맑게 하여 기관지를 시원하게 만들어 수면에 도움이 된다.이런 차를 섭취할 때는 과음과 수면증의 화장실에 가야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수면에 들어가30분 전에 100ml이하로 섭취한 것이 좋다.온몸 스트레칭은 우리 몸에 근육이 경직되고 있어 긴장하면 잠들기 어려워지지만 근육 경직 원인으로는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근육을 전혀 사용하지 않을 때 발생한다.근육의 긴장도가 높아진 상태에서 자면 수면 중에 근육이 굳어져서 단발생이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자기 전에 온몸 스트레칭을 5분 정도만 하는 것도 수면에 잘 들어가는 것 아니라 수면 중에 발생하는 담의 위험성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오늘은 이렇게 잠이 안 올 때 어떻게 하는지, 대처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해 드렸는데 잠만 잘 자는 것만으로도 여러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잠이 잘 오지 않아서 그러지 못하는 분들도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소개된 이야기를 참고하여 하나씩 실천하면 수면의 질을 높여 잠을 잘 수 있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