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디깅 1편 – 도루코 페이스면도기

좋아하는 브랜드를 디깅합니다.광고 같은데 그건 제가 상세페이지 제작 디자이너라서요.제품 촬영과 카피라이팅의 생활화라고 할까?그냥 재미삼아 만든 콘텐츠라 부담없이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 번째 디깅: 일본 면도기가 아니라고? ‘도루코’

좋아하는 브랜드를 디깅합니다.광고 같은데 그건 제가 상세페이지 제작 디자이너라서요.제품 촬영과 카피라이팅의 생활화라고 할까?그냥 재미삼아 만든 콘텐츠라 부담없이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 번째 디깅: 일본 면도기가 아니라고? ‘도루코’

달러 고 쉐이버를 구입하게 된 계기는 원래 남성의 자존심.우리 소니가 광고하는 질레트를 썼었는데..뭔가…이래봬도높다. 높은 것에 특히 이렇게 높지 않으면 안 되는 이유는 잘 모르겠다고 생각하고 대체재를 찾다가 달러 고를 찾았습니다.네이버에서 연말 할인으로 36,000원에 날 11개+면도 본체+셰이빙 폼까지 주거든?.’ 싸지 않나!!!속일 생각으로 사서 볼 가치가 있어!”라고 생각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나도 한때는 질레트 면도기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늘 마음 한 구석에 “그런데 이렇게 비싼 이유가 있는가?”라는 의문이 있었습니다.지 렌트는 빠른 단계에서 톱 스타 마케팅을 펼치기로 유명해서 그 모델 비용이 제품 가격에 녹아 있다고 생각합니다.한편 달러 고 얼굴 면도기 광고 전략은 톱 스타를 내세우는 것은 좀처럼 없습니다.(영화 배우 조·지눙 씨가 광고 모델로 기용된 적이 있습니다.그 때문에 드물다고 표현했습니다.) 많은 이유가 있는데 이런 광고 전략도 달러 고가 더 합리적인 제품 가격을 설정할 수 있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굳이 일본 브랜드를 사용해야 하는가?테츠코(哲子)는 그 이름 때문에 종종 일본 브랜드로 오해를 받습니다.하지만 도루코는 1955년 동양경금속주식회사라는 이름으로 대한민국에서 시작한 토종 브랜드입니다.대한민국 대표 도루코 페이스 면도기로 면도기 시장에서 강력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 120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강소기업의 대표주자로서 지금까지도 오로지 ‘칼날’을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계열사인 도루코리빙도 주방용칼이 주력제품입니다.)

세계 최초의 6장 날, 세계 최초의 7장 날 타이틀을 가진 도루코후에이스시에ー바ー. 게다가 질레트보다 성능 면에서 리드하는 포인트도 있었지만 도루코후에이스시에ー바ー은 세계 최초로 6장 날, 7장 날 면도기를 개발한 브랜드라는 점입니다.단순히 마릿수가 많은 것이 장점도 경험과 직결하느냐고 물어본다면 분명히 어떻게 답할 자신은 없습니다만, 적어도 질레트도 6장 날을 발매한 것과 제가 페이스 7을 쓰고 본 결과는 만족하는 것은 확실히 말할 수 있습니다.이어 도루코후에이스시에ー바ー는 몸통과 면도기가 호환성이 있어 헤드가 움직이는 모션 쉐이버를 좋아한다면 헤드가 움직이는 모델인 달러화 고 페이스 3D에 7장 칼날을 붙인 스펙 상 최고 존엄 쉐이버를 만드는 것도 있습니다.질레트, 시크 등 글로벌 전기 면도기 브랜드 사이에서 당당하게 상표 설정하고 있는 달러 애는 개인적으로 매우 자랑스러운 한국 브랜드입니다.하이엔드의 면도기임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그 품질도 전혀 떨어지지 않습니다.오히려”일곱겹 칼날”이라는 새로운 시도에서 시장의 판도를 흔들기도 하는 힘 있는 브랜드입니다.이런 기업이 한국 브랜드라는 사실은 나에게 달러 고 쉐이버를 선택하는 큰 요소가 되었습니다.

돌쉐이브 클럽 면도기로 잭팟을 터뜨린다.미국에서 주목받은 스타트업 ‘돌쉐이브 클럽’의 면도기가 도루코 면도기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도루코는 이 도루쉐이브 클럽 주식 지분을 갖고 있었는데, 나중에 도루쉐이브 클럽이 유니레버에 인수합병된 후 지분 매각으로 560억 정도의 영업외 수익을 얻어 잭팟을 터뜨렸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만족스러운 면도의 경험이 마르코로 옮겨서 좋았던 것은 무엇보다 만족스러운 면도의 경험이었습니다.질레트를 사용할 때도 그리 불편은 없었습니다만 달러 고 페이스 7을 사용하면 확실히 한번 면도하는 자리는 다시 긁지 않으면 안 될 일이 적어졌다.그리고 경제적 부담이 줄면서 면도날의 교환 주기가 짧아도 부담을 못 느끼고 피부 트러블도 줄고 좋았습니다.아무래도 카트리지 교환식 면도기, 특히 5번째, 6번째의 칼날이 기본이 된 지금의 시대는 어떻든, 그리고 면도날을 세세하게 교환하는 것이 위생적으로 가장 좋다고 생각하거든요.그 점에서 저가격은 나에게 달러 고를 뽑는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합니다.지금은 달러 고 페이스 7이라는 7장 칼날을 쓰고 있는데 예전에는 페이스 6이라는 6장 칼날을 쓰고 있습니다.그런데 서로 다른 두 라인의 면도날이 호환성이 있어 페이스 6의 핸들을 버릴 필요 없이 출장 갈 때 소중히 사용하고 있습니다.질레트를 사용할 때는 다른 라인으로 옮기니 서로 호환성이 없결국 예전에 쓰던 핸들을 버려야 했어요.아직 그 기능은 정상이지만 호환성이 없다는 이유로 쓰레기를 만들고 있어서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만, 달러 애는 기존 핸들과 새로운 온라인의 양쪽을 사용할 수 있으며, 기분 좋은 브랜드 경험이었습니다.

하이엔드 면도기에 걸맞은 디자인과 그립감, 요즘은 가치를 소비하는 시대입니다.그래서 그 기능성만큼이나 심미적 요소와 감성적인 요소가 제품 및 명품 소비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여기에 최근에는 주객이 전도하는 현상도 자주 목격하게 되지만 지난번 장마의 시기에 아는 후배가 브랜드 B사의 부츠를 신고 나타나는 눈길을 모았습니다.정말 주목을 끈것은 식당에 가서 신발을 벗고 나섰습니다.명품을 신고 온 후배의 양말이 완전히 염색하고 있습니다..;;;조금 연상의 나를 비롯한 어르신들이 “여보게, 그 돈을 주고 산 제품이 염색해서는 안 되잖아?”라고 했지만 후배는 빙긋이 웃으며” 예쁘잖아요.”다고 간단히 넘기고 있었습니다.그만큼 디자인이나 심미적인 요소가 크게 정착한 시대에 됐을까요.그 점에서 테츠코는 멋진 브랜드 경험을 심었습니다.충분히 매력적으로 달러화 고만의 색깔을 가진 디자인을 보이셨어요.게다가 3D이나 얼굴 5는 캐주얼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으로 마음이 후련하네요.개인적으로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윤리 보다 높은 점수를 매기고 싶고, 질레트와 함께 가치가 있다는 것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더욱 발전할 소지가 있는 기능성 매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하이 엔드의 면도기를 사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달러 고지만 기능적으로 더욱 발전할 여지도 있습니다.경쟁 회사인 질레트는 미세 진동 기능으로 앞서고 있는 기능적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으니까요.질레트의 플렉스 볼 기술은 대응하는 도루코 3D가 있어서 괜찮지만, 미세 진동으로 만족할 기능성을 경험한 소비자는 쉽게 질레트에서 떠나지 않죠.그래서 달러 애도 미세 진동에 대응하는 기술 개발을 해내면 새로 면도기를 소비하게 된다 매우 젊은 신규 유입층에도 어필할 수 없을까?생각하고 보겠습니다.나는 앞으로도 달러 제철 제품을 계속 사게 될 것 같습니다.여러분은 어떤 면도기 브랜드를 좋아합니까?도루코후에이스시에ー바ー을 쓰고 싶지 않을까요?다음에 또 다른 브랜드의 디긴 구에서 찾아뵙겠습니다.*본 콘텐츠는 자기 돈으로 구입하고 마음대로 조사하고 자기 마음대로 작성한 콘텐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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