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 공간 개설 방조죄에 대하여(사설 불법 스포츠 도박 사이트 관련)

변호사 최한겨레

도박 공간 개설 방조죄

형법 제247조(도박장소 등 개설) 영리를 목적으로 도박을 할 장소나 공간을 개설한 사람은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도박공간 개설 방조 1심 판결문부터 볼까요?

변호사 최한겨레

도박 공간 개설 방면죄로 징역 8월이 나오고, 피고 사람의 휴대 전화를 몰수됩니다.범죄 사실 성명 미상자는 인터넷에 사설 불법 스포츠 도박 사이트를 개설하는 불특정 다수의 사람을 도박 사이트 회원으로 가입했던 각종 스포츠 파워 볼, 사다리 경기 승패나 점수의 다과를 배팅한 뒤 결과에 의해서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으로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기로 영리 목적으로 도박을 하는 공간을 개설합니다.피고인은 도박 사이트에 접속하고 사이트를 운영하는 성명 미상자에서 피고인이 모집한 고객이 사이트에 접속하고 도박을 하고 잃은 금액의 일부를 지급한다, 추천인 코드를 부여됩니다.피고인은 2개월 동안 이름 미상자가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을 돕기 위하여 피고인이 개설한 인터넷 카페를 이용해서 회원을 모집한 뒤 회원들에게 각종 스포츠 파워 볼, 사다리 등 도박에 관한 정보와 성공 리뷰를 제공하는 적중률을 높이겠다고 하면서 불특정 다수의 사람을 상대로 불법 도박 사이트에 가입한 뒤 피고인의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고 도박하도록 하겠습니다.피고인은 이렇게 성명 미상자가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고 영리 목적으로 도박을 하는 공간을 개설하는 것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이를 방조합니다.

피고인은 2년 전 다른 법원에서 도박공간 개설죄 등으로 징역 6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아 그 판결이 확정된 상황이었습니다.집행유예 기간 중에도 동종 범죄를 저질렀습니다.피고인은 범행을 인정하고 반성하는 자세를 보이고 있으며 도박장소 개설의 방조인 점을 참작했다는 것입니다.피고인은 1심 판결에 불복하여 항소하고(변호인 교체), 사건은 대법원까지(상고심에서는 기각) 갑니다.항소심 결과가 궁금하네요.

피고인은 2년 전 다른 법원에서 도박공간 개설죄 등으로 징역 6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아 그 판결이 확정된 상황이었습니다.집행유예 기간 중에도 동종 범죄를 저질렀습니다.피고인은 범행을 인정하고 반성하는 자세를 보이고 있으며 도박장소 개설의 방조인 점을 참작했다는 것입니다.피고인은 1심 판결에 불복하여 항소하고(변호인 교체), 사건은 대법원까지(상고심에서는 기각) 갑니다.항소심 결과가 궁금하네요.불법 도박사이트 운영자를 도와 생활비를 받았다면… 법원 ‘징역 4개월’ A씨, 내연관계 도박사이트 운영자 B씨에게 생활비 총 8686만원 수령 법원 ‘도박공간 개설 방조…돈의 원천은 범죄수익에서 유래'(게티이미지뱅크) etoday.co.kr비슷한 사건의 기사가 있네요.형사법 전문 변호사 변호사 최한겨레 상담문의 010 4053 1334최한겨레 변호사와 상담을 원하십니까?최 한겨레 변호사 open.kakao.com최한겨레 변호사와 상담을 원하십니까?최 한겨레 변호사 open.kakao.com최한겨레 변호사와 상담을 원하십니까?최 한겨레 변호사 open.kakao.com#최한겨레 #최한겨레변호사 #형사전문변호사 #도박공간개설방조죄광고책임변호사 최한겨레변호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