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상추 효능 궁합요리 쌈 채소 겉절이가 다 맛있다

양상추 효능 궁합요리 아오나 겉절이 다 맛있어

고기를 먹을 때 채소가 없으면 허전하지만 그 중에서도 기본이 되는 것은 상추다. 비빔밥에도 들어가야 제맛이고 겉절이도 맛있다. 고기와 찰떡궁합인 상추의 효능을 알아봤다.

양상추 효능

다른 엽채류에 비해 철분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혈액을 맑게 해준다. 섬유질이 풍부해 장내 환경 개선과 변비 해소에 효과가 있다. 다량 함유된 비타민A와 C는 피부를 윤기 있고 탄력 있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빈혈 예방 효과가 있고 엽산과 철분이 풍부해 임산부에게도 좋은 식품이다. 심신을 안정시키는 성분이 들어 있어 스트레스와 통증, 불면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상추를 많이 먹으면 잠이 오는 게 이런 성분 때문이야~

상추와 궁합이 좋은 음식

돼지고기와 섭취 시 콜레스테롤 축적을 억제해 동맥경화를 예방한다는 것. 상추를 많이 먹으면 잠이 오는 것은 일시적인 현상으로, 시간이 지나면 오히려 머리가 맑아지고 두통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고깃집에서 나오면 잘 먹고 있지만 집에서도 잘 먹고 있다. 고기 없이 밥만 싸 먹어도 맛있고, 고기 대신 닭가슴살이나 캔참치를 넣어 먹어도 맛있다. 한꺼번에 다 먹을 수 없다면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하고 가급적 빨리 먹는 것이 좋다. 보관 시에는 물이 닿지 않는 상태라면 오래 보관할 수 있다.

야채는 씻는 것이 일이다. 아무래도 농약 성분 걱정이 있기 때문에 꼼꼼히 씻는 것이 중요한데 물에 5분 정도 담근 뒤 흐르는 물에 씻어준다. 식초를 넣은 물에 헹구면 좋다고 하는데, 물에 잠시 담가둘 때 식초를 좀 넣어 담갔다가 사용하고 있다.

예전에는 종류를 정확히 몰랐지만 지금은 주문할 때 좋아하는 것 위주로 주문해 먹고 있다. 다 맛있지만 로메인 상추가 더 좋아. 위는 청상추, 아래는 적상추다.

상추의 효능도 좋지만 고기를 먹을 때 쌈채소가 없으면 고기를 많이 먹지 못하는 1인, 그러니까 쌈채소가 나오는 정육점이 좋고 쌈채소가 아니더라도 겉절이 또는 장아찌가 있으면 된다.

돼지고기와 음식의 궁합이 좋다니 고기를 먹을 때는 상추와 함께 즐겨 먹으면 건강을 더 좋게 할 수 있을 것 같다.^^깻잎과 함께 먹어도 좋고 고기뿐만 아니라 회나 주꾸미볶음 등을 채소와 함께 먹어도 맛있다. 고기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게 해줘서 좋지만 궁합도 잘 맞는다고 해서 돼지고기 먹을 때 같이 먹어~^^비빔밥에도 빠지면 서운해~ 상추를 잘 안 먹는 아이들이나 어른들은 김밥 재료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 비빔밥에 넣을 때 잘게 썰어 먹어도 돼. 상추의 효능을 살펴보면 다양하게 좋은 점이 많고 고기 또는 요리로 즐기면서 효능을 보면 좋을 것 같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