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두 번 겪는 오류입니다. 윈도우 11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완료되고 MSVCP140.dll이 없기 때문에 코드 실행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라는 시스템 오류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가 실행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윈도우 10도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쨌든 해당 파일이 어떤 이유로 삭제되었을 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MSVCP140.dll이 없어서 코드 실행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Microsoft Visual C++ 런타임 라이브러리를 재설치하십시오. 여기서 중요한 것은 x86 버전과 x64 버전을 모두 설치해야 해당 오류가 해결됩니다. 둘 중에 하나만 설치하면 문제 해결이 안 되거든요.
다운로드 페이지는 네이버에서 “Visual C++ 최신 지원 다운로드”라고 검색하면 하단의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페이지를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갈게요.
페이지 하단에 보시면 통합버전이 있습니다. Visual Studio 2015, 2017, 2019 및 2022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하단에 3가지 아키텍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ARM64를 제외한 두 가지 버전을 모두 설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먼저 x86 버전부터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x64 버전도 설치합니다. 설치 용량이 크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마치면 재부팅을 해줍니다.
다시 실행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SVCP140.dll이 없어 코드 실행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는 Windows11 업데이트나 오류로 인해 발생한 부분에서 해당 문제가 발생한 경우 참고하여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